새로운 변화 시도! 공무원 체험! 삶의 현장 속으로~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4/02 [07:22]

새로운 변화 시도! 공무원 체험! 삶의 현장 속으로~

강명옥 | 입력 : 2024/04/02 [07:22]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홍천군(신영재 군수)이 군민들과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다.

 

그 첫 번째 시도는 ‘공무원 체험! 삶의 현장’이라는 특수시책사업으로, 지난달 30일 군청 봉사동아리 '희망 나르미' 소속 공무원 20여 명이 저소득가구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신영재 군수도 함께 참여해 힘을 보탰다.

 

이번 봉사활동의 특별한 점은 공무원들이 직접 소외된 계층을 찾아가 군민들의 삶을 체험하고 소통을 통해 희망을 전달하며,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고자 하는 점이다.

 

앞으로 홍천군은 매월 1회 이상 복지, 농업, 환경 분야 등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고 평가, 분석하여 참여분야와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영재 군수는 "이번 공무원 체험 봉사는 군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주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소외계층에 희망을 전하고자 하는 새로운 시작이자, 더 많은 기회를 통해 군민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