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갯녹음 해조류 암반부착사업 추진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4/18 [09:51]

속초시, 갯녹음 해조류 암반부착사업 추진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4/18 [09:51]
▲속초시는 갯녹음이 발생한 연안해역의 생태계 복원 및 수산자원 회복을 위해 해조류 암반부착사업을 추진한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는 갯녹음이 발생한 연안해역의 생태계 복원 및 수산자원 회복을 위해 해조류 암반부착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연안 해조류 식생으로 어‧패류 산란 서식장 조성을 위해 외옹치 어촌계 수역 10ha에 대하여 생육 블록 및 부착판을 설치하고 해조류 이식, 조식동물 구제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한국수자원관리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반기 내 해조류 암반부착판 설치 후 내년 4월까지 해조류의 안정적인 성장과 효율적인 연안생태계 복원에 대한 모니터링까지 진행하게 된다.


해조류 암반부착사업은 바다수심이 낮거나 해저지형이 불규칙해 인공어초시설이 불가능한 암반 해역에 인공구조물을 설치해 해중림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갯녹음 발생지역이 늘어남에 따라 전반적인 해양생태계 악화로 기초 생산력이 저하되는 만큼 수산자원 조성사업은 필수적이다” 면서 “지속적인 연안생태계 복원을 통해 서식환경 개선은 물론 어업 생산력 증대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