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시외버스터미널 새롭게 단장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2/07 [10:09]

속초시, 시외버스터미널 새롭게 단장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2/07 [10:09]
▲속초시청 전경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속초시외버스터미널 환경개선사업을 완료하고 8일 시설을 개방했다.


지난 2015년 화장실 누수 및 시설 보수 공사를 일부 실시하였으나 건물 노후에 따른 안전문제와 대합실 등의 편의시설 부족으로 관광도시 이미지 훼손 우려 등에 대한 꾸준한 지적이 있었다.


이에 도․시비 4억과 터미널사업자가 자부담 1억 등 총 5억을 투입하여 매표창구 및 대합실 개선, 전자식 운행시간표 신설, 냉․난방설비 교체, 안내 사인몰 개선 등을 비롯해 외관 디자인 설치까지 터미널 전체에 대한 리모델링을 시행하여 쾌적하고 편리한 터미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터미널사업자인 (주)금강고속 주관으로 환경개선사업 완료에 따른 준공식을 7일 오후 2시 관내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한편 그동안 각 노선별, 운수업체별 개별적으로 운영하였던 매표창구와 인터넷 예매시스템을 지난해 6월부터는 통합발권 할 수 있도록 구축하여 시행하며 이용자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했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서는 강원권 8개, 충청‧전라권 3개, 경상권 8개, 수도권 12개 노선 등 총 31개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시 관문인 시외버스터미널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새롭게 단장함으로써 깨끗하고 아름다운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 및 터미널 이용자의 편의 제공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