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대학교, 간호학과 ‘제 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개최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10/24 [21:39]

송호대학교, 간호학과 ‘제 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개최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10/24 [21:39]

 

▲송호대학교(총장 정창덕) 간호학과는 24일 대학 창조관 종합 강의실에서 ‘제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송호대학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송호대학교(총장 정창덕) 간호학과는 24일 대학 창조관 종합강의실에서 ‘제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열고 예비 간호사로서의 소명을 갖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제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에는 이기평 부총장을 비롯한 횡성대성병원 김선심 이사장, 대한간호협회 보건간호사회 양순옥 회장, 횡성소방서 이병은 서장, 횡성군보건소 민선향 소장, 원주보건소 박왈수 소장, 횡성 정신건강복지센터 강은옥 팀장, 재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실습 전 예비간호사로서의 자세와 마음을 새롭게 하고 간호 전문인으로서 성장하기 위한 의식이다.

 

▲송호대학교(총장 정창덕) 간호학과는 24일 대학 창조관 종합 강의실에서 ‘제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한 가운데 1학년 재학생 66명이 촛불을 이어받는 의식을 치렀다. (촛불의식은 나이팅게일의 희생과 숭고한 간호정신을 본받아 인간생명을 위해 사랑과 봉사로 헌신할 것을 다짐하는 행사를 말한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선서식에 참여한 간호학과 1학년 재학생 66명은 촛불을 이어받는 의식을 치르며 “나이팅게일의 희생과 숭고한 간호정신을 본받아 인간생명을 위해 사랑과 봉사로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대한간호협회 보건사회 양순옥 회장은 “간호사는 생명을 다루는 의료인으로서 책임과 전문성을 갖추어야 한다. 우리는 사람을 변화시키고 감동을 주며 돌봄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따라 간호사의 역할이 중요해졌다”며 “나이팅게일의 숭고하고 거룩한 정신을 이어받아 경건한 마음으로 인류의 휴머니즘을 실현시키는 전문직업인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송호대학교 이기평 부총장은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임하는 학생들의 자세에 깊이 감명 받았다. 송호대학교 간호학과가 설치되고 4년 동안 학과장을 중심으로 구성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 간호교육인증 획득, 수업연한 4년제 지정 등을 이뤄냈다”며 “이 자리를 빌려 학과 교수님들의 지도를 성실히 따라준 학생들에게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최고 수준의 국가고시 합격률을 자랑하는 송호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은 남은 학업을 마치고 사회를 나가게 되면 의료인으로서 모두의 생명을 위해 소임을 다할 것으로 믿는다”며 “바른 인성과 우수한 역량을 지닌 최고의 간호인이 양성될 수 있도록 우리대학 구성원 모두가 노력하고 우리 학생들은 스스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진 명품학과의 동문으로서 자랑스러운 전통을 만들어 가야한다”고 말했다.

 

특별히 이날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축하하기 위해 강릉원주대학교 음악과 재학생들의 축하공연과 송호대학교 댄스동아리 ZEST의 축하공연 등이 열렸다.

 

 

한편 송호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안미정 교수)는 2012년에 신설, 지역사회 의료기관과 임상실습 MOU를 체결하고 양질의 보건의료인력을 양성하는데에 힘쓰고 있으며 간호학과는 2015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전문학사학위 교육 품질 우수대학 인증을 획득, 2016년 9월 교육부로 수업연한 4년제 간호학과로 지정되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