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대학이 경쟁력이다! 송호대학교 편 - 임상병리과

임상병리과 4년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인가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9/18 [23:41]

[기획] 대학이 경쟁력이다! 송호대학교 편 - 임상병리과

임상병리과 4년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인가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9/18 [23:41]

 
[기획] 대학이 경쟁력이다! 송호대학교 편
송호대학교, 임상병리과 4년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인가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송호대학교(총장 정창덕) 임상병리과가 교육부로부터 2018학년도 4년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최종 승인 받았다.

 

임상병리과는 2018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인가 신청을 위해 전굥심화교육과정 편성위원회를 구성하고 교육목표 및 인력양성 유형 수립, 대학과 학과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교육과정 개발목표 수립, 전공심화과정 운영계획서 작성 및 심의를 거쳐 2017년 8월 24일 최종 승인을 받았다.

 

임상병리과는 2018학년도부터 3년제 임상병리과 졸업 또는 전공 일치도 50%인 보건계열 학과 졸업자를 대상으로 1년 과정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여 4년제 대학교 졸업자들과 동등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게 됐다.

 

 

송호대는 기존에 인가받은 사회복지학과와 스포츠레저학과를 비롯해 모두 3개 학과의 전공심화과정을 두게 됐다.

 

특히 보건계열의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설치는 대학이 지향하고 있는 “생명·건강·복지 중심”이라는 대학의 발전방향과 연계한 보건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도모하고 있어 의의가 있다.

 

임상병리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모집정원은 10명이며 야간 과정으로 운영한다.

 

특히 임상병리과는 2013~2017학년도 신입생을 100% 유치한데 이어 2016년 국가면허시험에서 100% 합격률을 달성하는 등 우수 인재 육성에 앞장서 가고 있다.

 


임상병리과 최우순 학과장은 “전문학사과정보다 더욱 심화된 교육과정 제공을 통한 실무중심의 교육과 체계화된 이론 교육으로 교육의 만족도를 높이고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 졸업 후 계속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실무와 연계된 전공심화 교육으로 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송호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ongho.ac.kr/)또는 대학 임상병리과(학과장 최우순 033-340-1141)에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