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정사 경내 평창군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열려

강대업 기자 | 기사입력 2016/04/08 [16:03]

월정사 경내 평창군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열려

강대업 기자 | 입력 : 2016/04/08 [16:03]

 

 ▲ 오대산 월정사

평창군은 월정사와 함께 9일 지역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월정사 경내에서 열리는 이번 직거래장터는 서울의 대표적인 사찰 봉은사에서 월정사를 찾는 2000여명의 불교신자들이 대거 동참해 지역과 상생하는 도농연계의 좋은 사례가 될 예정이다.

 

평창군과 불교TV 그리고 (사)도시와 농어촌이 주관하고,월정사와 봉은사가 후원하는 이번 장터에서는 평창군의 대표적인 계절농산물인 더덕을 비롯해 각종 나물류와 잣, 산양삼, 메밀차, 허브차, 아로니아, 사과낫토 등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가공한 상품 등을 대거 선보인다.

 

또한 이날 봉은사 주지 원명스님과 신도일행 그리고 월정사 주지 정념스님이 평창군에서 생산된 쌀을 직접 구매해 지역 내 불우한 이웃을 돕기 위한 자비의 쌀 전달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평창군은 “월정사와의 긴밀한 협조아래 사찰 내에 18개 이상의 농특산물 판매용 부스를 마련하는 한편  2018동계올림픽 개최도시로서의 다양한 올림픽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당초 불교의식만을 준비하던 양 사찰은 “대단위 인원이 동원되는 만큼 지역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는 행사를 고민하다 불교TV가 그동안 벌여온 농촌 살리기 운동에 착안해 불교TV와 (사)도시와 농어촌을 통해 평창군과 공동으로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비타불 16/04/10 [17:27] 수정 삭제  
  월정사에서 절 밥 먹던 시절이 기억납니다 ~~ 향원 스님 잘 계시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